주식이야기

주식성공사연-주식은 영원한 숙제

이씬 2022. 10. 27. 19:00
728x90
반응형


https://www.youtube.com/c/%EC%A3%BC%EC%8B%9D%EC%8D%B0%EC%9A%A9%EC%9D%98%EA%BC%AC%EB%A6%AC%EC%98%AC%EB%9D%BC%ED%83%80%EB%8B%A4

 

https://www.youtube.com/c/%EC%A3%BC%EC%8B%9D%EC%8D%B0%EC%9A%A9%EC%9D%98%EA%BC%AC%EB%A6%AC%EC%98%AC%EB%9D%BC%ED%83%80%EB%8B%A4

 

www.youtube.com

5여년전 가을 유독 우리회사에만 구조조정의 폭풍이 몰아쳤다
회사에선 간절히 내가 남길 바랬지만 나는 회사에 대고 이렇게 말했다
내가 회사에 남길 원하면 지금 이 구조조정을 즉시 중단하라
이에 회사에서는 고육지책으로 구조조정 50프로 축소안을 내놓았지만
나는 이를 단호히 거절하고 맨먼저 회사를 나왔다
나의 퇴사소식에 경쟁사들은 
앞다투어 생각할 수도 없던 갖가지 좋은 조건을 내걸며 
나를 유혹했지만 경쟁사에 들어간다는 것은 내양심에 맞지않아 
이를 모두 거절하고 주식시장에 입문했다
평소 주식에 관심도 없었고 아무것도 몰랐지만 
나는 일단 서점에 가 주식책 12권을 사서
집에와서 밤을 새워가며 그 12권을 모두 외워 버렸다
나는 그 12권의 책이 각각 저자는 모두 다르지만 
놀랍게도 몇가지의 공통점을 발견할수 있었다


그 공통점은 아주 간단한 것이었다
 - 쌀때 사서 비쌀때 팔아라
 - 주식은 저점에서 잡아라
 - 손실은 짧게 이익은 크게
주식이 꽤나 어려울지 알았는데 예상과 달리 아주 쉬운것들이었며 
심지어 어떤책은 폭등전의 주식을 찾아내는 비법까지 써 있었다 
그래 바로 이거야 이렇게 쉬운게 주식인데 
사람들은 왜 주식해서 돈을 잃을까
의아해 하며 다음날부터 거래에 들어갔다
과연 책대로 하니 백발백중이었다
쌀때사서 비싸게 팔고
저점에서 잡아 고점에서 팔고
심지어는 폭등전날에 사서 1차 상승 끝날때 팔고 
조정주면 다시 매수하여 2차, 3차 상승을 먹고 나오고 
참으로 주식이란 쉬운것이다
그래도 아직까지 한가지 이해 못하는게 있다
왜 손실은 짧게 하라는지...
이부분은 도통 이해가 안된다
도대체 손실이 날 이유가 무언가?
무었때문에 손실이 나는가?
쌀때 사고 저점에서 사는데 손실이 왜나는가?
조만간 내가 풀어야 될 숙제인거 같다

실패를 거듭하시는 분들께 용기 내시라고 적었습니다
동병상련 그냥 웃어버리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