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이야기

2022년 매월별 이슈 체크, 업종별 테마 정리 자료(계절별 시나리오)

이씬 2022. 1. 12. 16:23
728x90
반응형

파일 정리하면서 자료 배포합니다.

첨부파일도 함께 남겨요.

월별, 계절별 테마주를 알아보면서 시나리오를 만들어가보시면 투자의 흐름을 잡으실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주가는 선반영이라는걸 토대로 차곡차곡 미래를 그려가보신다면 큰 도움이 되실 겁니다.

Slide1.jpg
0.19MB
Slide2.jpg
0.13MB
Slide3.jpg
0.15MB
Slide4.jpg
0.18MB
Slide5.jpg
0.30MB
Slide6.jpg
0.08MB

 


사이클의 원리로 해당 종목들을 포트폴리오에 구성해보고 전략을 수립하시면 남들과는 다르게 편안한 매매가 진행될까 보입니다.


1월의 테마로는 추위로 인한 제설, 블랙아이스, 난방, 도시가스가 있으며 방학이라는 이슈가 있으므로 게임 관련주들이 있습니다. 또한 매년 찾아오는 조류독감과 구제역 테마를 관심있게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2월은 명절이 있다는 점, 또한 중국의 춘절이 있어 면세점, 화장품, 홈쇼핑, 온라인쇼핑 관련주들을 주의깊게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따라서 전자결제와 택배, 물류까지 더불어 보신다면 편안한 장을 맞이하실 겁니다.


3월은 감사보고서에 의한 상장폐지가 나오는 달이므로 투자엔 신중하게 하실 필요가 있으며, 불필요한 매매는 하지 않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달에는 학생들이 등교하고 개학을 하는 달이기도 합니다.

또한 매년 찾아오는 황사와 미세먼지 테마주, 이로인한 마스크가 또 다시 한번 부각받을 수도 있습니다. 손세정제와 소독지까지 같이 말이죠. 또한 공기청정기 관련주들도 보시면 좋습니다.


4월은 보철이 시작되고 있습니다. 이전달과 비슷한 형식으로 미세먼지와 꽃가루로 인한 마스크와 공기청정기 관련주들의 상승 모멘텀이 이어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또한 사이클링을 살펴보자면 농업쪽의 비료와 사료 테마주들이 상승을 보이고 있습니다.


5월은 바쁩니다. 가정의 달, 어린이날, 어버이날 등 여러가지 쇼핑에 대한 관련주들이 부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여행과 항공주들도 한번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5월에는 살인진드기가 자주 나타나는 경향이 있습니다.


6월에는 여름을 시작는 달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태풍과 장마 관련주들에 수급이들어오기 시작합니다. 또한 에어컨, 여름냉바익와 빙과류, 아이스크림 섹터를 관심종목에 넣어놓으시면 시장에 소외받지 않을 것 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