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이야기

월별, 계절별, 달력별 테마&관련주 정리(관심 섹터 종목 공유), 시나리오매매법

이씬 2022. 1. 13. 17:02
728x90
반응형

월별, 계절별, 달력별 테마&관련주 정리(관심 섹터 종목 공유), 시나리오매매법 정리한 자료 배포합니다.

성공 투자 하세요.

Slide7.jpg
0.29MB
Slide8.jpg
0.15MB
Slide9.jpg
0.18MB
Slide10.jpg
0.21MB
Slide11.jpg
0.18MB
Slide12.jpg
0.26MB

 

7월은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되면서 직장인들의 휴가 시즌이기도 합니다. 또한 복날과 방학이 시작되기도 합니다. 그동안 수급이 들어왔던 산업군들을 살펴보면서 테마에 귀 기울이시면 좋습니다.


8월은 태풍이 매년 일어나고 있습니다. 연속적이든, 강한 태풍이든, 여러번을 걸쳐서이든지 말이죠. 인공강우와 습한 날씨로 에어컨, 여름냉방기를 살펴보세요.


9월의 테마로 추석과 중추절이 관심을 크게 받습니다. 2월과 비슷한 형식이기도 하지만 더욱 부각될 수 있습니다. 택배, 물류, 전자결제, 여행과 항공, 화장품, 면세점, 쇼핑 등이 있습니다.


10월은 수능관련 교육주들이 좋은 모습을 나타내는 경향이 많습니다. 온라인주들이 있으며 1월과 같게 구제역과 조류독감의 발생 가능성이 많은 달입니다. 이와 함께 사람들도 독감백신의 접종 시즌이기도 하며 동물백신과 동물의약품까지 살펴볼 종목들이 많습니다.


11월은 이제 겨울을 앞도고 있습니다. 난방 섹터와 겨울의류로 인한 소비지출이 생길 수 있으며, 독감백신 관련주들이 관심을 받기 시작하며 수능의 달로서 수능교육 테마가 상승모멘텀을 이어갈 가능성이 많습니다. 


12월은 제설, 블랙아이스와 난방의 테마들과 함께 크리스마스와 방학으로 택배물류, 전자결제 관련주들이 올라와주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여행과 항공도 좋은 시즌기 입니다.


이렇게 1년의 테마성을 월별로 나누어 계절별로 바라보고 전략을 세워봤을때 좋은 시나리오가 나오고 있습니다.


항상 주식은 사이클이 존재하고 있다고 합니다. 분명 우리가 상상하는 범위 안에서 활발한 매매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창의력을 조금 더 넓히고 투자의 역발상을 통해서 좋은 투자가 진행되어 꼭 목표하는 성과가 나오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